두번째 앱 "Hangul to English"가 드디어 TStore 심사를 통과하고 시장에 나왔습니다.

네~네. 지금 제가 열심히 개발 강좌 쓰고 있는 그 앱입니다.
강좌가 끝날때에는 제 소스가 여러분들에게 모두 오픈 될 것입니다.
뭐~ 대단하지도 않은 소스라 큰 도움은 안되시겠지만, 제가 강좌를 통해 Touch Call 개발하면서, Hangul To English 개발하면서 느꼈던 어려움이나 고생했던 부분들에 대해 책에 잘 안나오는 것들을 중심으로 가능한 많이 설명을 하려고 하니 제 블로그 강좌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App 소개]

스마트폰 사용하시다가 특정 사이트 패스워드를 한글로 만들었기 때문에 대응하는 영문 자판을 몰라서 제대로 로그인 하지 못한적은 없으십니까? 자판으로 칠 때는 자판을 손이 외우고 있으니 아무 생각없이 패스워드를 입력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자판 배열도 틀려서 제대로 한글에 해당 되는 영문 자판을 모르실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시말해 Hangul to English는 한글로 만들어진 텍스트에 해당되는 영문 자판 글자를 찾아주는 App입니다.

[App 특장점]

Hangul To English 는 쉽게 한타를 영타로 변환해 줍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시는 단어를 DB에 저장할 수 있으며 버튼 클릭으로 Clipboard에 복사가 가능하므로 쉽게 타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Hangul To English 메인 화면  Hangul To English 소개 화면


[App 사용 가이드]

1. 한글 입력창에 한글을 입력하시면 대응되는 영문 자판 글자가 영문 입력창에 나타납니다.

2. 한글 입력창 옆의 버튼은 입력한 글자를 지워주는 기능 버튼입니다.

3. 영문 입력창 옆의 버튼은 영문으로 나타난 글자를 클립보드에 복사해 주는 기능입니다. 간단히 복사해서 입력하고자 하는 화면에서 텍스트 창을 길게 누르시면 선택옵션에서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4. 텍스트 저장 버튼은 화면에 나타난 한글/영문 텍스트를 DB에 저장해 주는 기능입니다.

5. 저장된 텍스트 목록은 하단 리스트에 나타나며, 리스트에서도 클립보드에 복사하실 수 있으며, X 버튼 클릭으로 바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6. 메인 타이틀 옆의 Info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작자 블로그 및 저작자에게 문의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가 나타납니다. HTML 태그를 클릭하시면 폰에서 메일을 작성하거나, 폰으로 블로그 컨텐츠롤 볼 수 있습니다.

[App 다운로드]

Hangul To English는 TStore 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무료입니다. 앱 소스와 실전 개발 가이드는 블로그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앱에 대한 문의는 블로그나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다운은 요기서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4003&insProdId=0000031822&prodGrdCd=PD004401&t_top=DP000504)



[개발후기]

본 앱은 순전히 제가 필요해서 만든 앱입니다.
처음에 만들때는 강좌는 생각지도 않았었고, 네. 그때는 블로그도 없었지요.
한 일주일이면 개발할 수 있을 것 같아 쉽게 시작을 했는데.. 거의 마무리 단계에서 회사 업무가 갑자기 몰리고 일이 한가해 질때 휴가 다녀오느라..개발 완료가 지체되어 버렸습니다.

개발할 당시 TStore에 비슷한 앱이 없었는데, 등록할려고 보니 거의 유사한 앱이 이미 등록이 되어 버렸더군요.
그것도 무료로.. 말입니다.

그래도 유료로 한 500원에 팔면 저희같이 가난한 개발자들이야 S/W에는 돈 100원도 아까워서 잘 구매 안하지만, 일반인들 중에서 별로 푼돈에 연연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한 100개 정도는 팔 수도 있겠지만..

그냥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광고도 빼버리고..
거기다가 오픈하면서 아예 소스랑 앱 실전 개발 가이드까지...



 

'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uch Call - New Version Released!  (7) 2010.10.18
두번째 App - "Hangul To English" 출시  (3) 2010.08.14
첫번째 Andorid App - Touch Call (터치콜)  (3) 2010.07.31
  1. starcrazy 2010.08.14 01:34 신고

    맞아요 정말 개발일하면 오히려 S/W는 더 안사게 되는듯...특히 회사에서는 간단한거면 만들어 쓰라고 하기도 하고...^^;

  2. acdam 2010.09.05 01:32

    Hangul To English 앱이 이런 사연이있었군요
    덕분에 저희는 앱 실전으로 배울수있어서 다행이네요 ㅎㅎ

  3. 사자고구미 2010.09.21 18:17

    안드로이드사이드 강좌에서 링크타고 왔습니다. 배우기 전 먼저 감사인사드립니다. ^^*

+ Recent posts